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광주시, 외국인홈스테이 호스트 모집12월까지 광주국제교류센터에서 신규 등록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9.02.11 16:29
  • 댓글 0
   
▲ 광주광역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광역시는 광주를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일반 가정집에서 숙박하며 한국가정생활을 체험하고 따뜻한 광주의 정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외국인홈스테이 사업을 운영한다.

홈스테이에 참여하는 게스트는 유관기관을 통해 신청 절차를 밟은 연수생, 외국인 교환학생 등 신원확인을 거친 외국인이다.

홈스테이는 1박2일 또는 한나절 정도 가정에 초대하는 홈비지트 형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등록된 호스트 가정은 약 1450여 가정으로, 1인 이상 외국어 가능 가족구성원 필수 가족구성원 모두 홈스테이를 찬성하는 가정 이문화, 종교 등에 편견 없이 대할 수 있는 가정 민간외교관으로서 광주를 소개하는 데에 관심이 있는 가정 등은 이번 사업을 통해 호스트 가정으로 신규 등록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7월12일부터 7월28일까지 열리는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발맞춰 방문객 문화교류 이벤트를 비롯해 분기별로 터키·베트남·태국 등 광주 거주 현지인이 자신의 나라를 소개하고 전통문화체험, 음식시식 등을 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외국어 강좌 등을 시행한다.

홈스테이 호스트 등록을 희망하는 가정은 12월까지 광주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명순 시 관광진흥과장은 “올해는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 수영선수권 대회가 개최되므로 많은 호스트 가정이 참여해 광주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한국가정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