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광주시, 제1회 광주 공유의 날 행사 개최29일 진월동 광주공유센터, 공유 가치 확산 위한 프로그램 다채
  •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 승인 2016.10.27 22:01
  • 댓글 0

광주광역시는 29일 진월동 광주공유센터(국제테니스장)에서 나눔과 소통의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광주 공유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 '광주 공유의 날' 포스터

광주시와 광주재능기부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공유단체와 활동가, 시민이 참여해 공유의 가치를 공감하고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행사장은 진월 국제테니스장 주차장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한복과 도서 공유를 위한 공유옷장ㆍ공유책장존 ▲사진, 드론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나누는 재능공유존 ▲1인가구와 아빠들의 조리법 공유를 위한 공유부엌존 ▲공유단체ㆍ활동가들의 활동을 알리는 공유홍보존 등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7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또, 쓰지 않는 책가방과 학용품을 기부해 아프리카 등 빈곤국가의 어린이에게 보내는 물품공유행사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서로 교환하거나 판매하는 공유장터(벼룩시장), 통기타와 댄스공연, 마술, 버블쇼, 아동극 등 나눔실천을 비롯해 볼거리도 풍성하다.

한편 이날 행사와 함께 지난 7월 진월국제테니스경기장 내 303㎡ 규모로 문을 연 광주공유센터의 개소식도 열릴 예정이다.

광주공유센터는 2015 하계U대회 경기장 사후 활용 방안의 하나로 진월 국제테니스장에 물품, 공간, 재능, 경험 등 공유 관련 정보와 활동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민에게 열린 커뮤니티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김재철 시 참여혁신단장은 “내가 가진 것을 공유하는 것은 우리 사회가 늘 실천해 왔던 공동체의 미덕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에 공유와 나눔의 가치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