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2019년 개별주택 공시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9.03.15 14:03
  • 댓글 0
   
▲ 구미시
[중부뉴스통신] 구미시는 15일부터 오는 4월 4일까지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된 개별주택 26,917호와 공동주택 115,827호의 공시가격에 대해 시청 징수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 및 의견을 접수받고 있다.

개별주택가격은 건물과 그 부속토지를 통합 평가한 것으로 지난 1월 25일 공시한 표준주택과의 특성 등을 비교, 가격을 산정한 후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받아 결정한 것으로, 이번 열람 및 의견제출은 2019년 4월 30일 결정·공시에 앞서 주택소유자들의 의견을 미리 듣는 절차이다.

또한,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가격도 동일기간 내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열람과 의견제출이 가능하며, 열람한 가격이 균형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주택소유자와 법률상 이해관계인은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인근주택 또는 표준주택의 가격과 균형이 적절한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그 결과를 오는 4월 17일까지 의견제출인에게 개별통지하게 되며, 가격안은 조정절차 등을 거쳐 4월 30일에 결정·공시가 된다.

징수과장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동안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주택소유자 및 법률상 이해관계인의 가격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적정가격을 공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