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문화예술을 품은 여성인문아카데미 성황전남여성플라자, 최진석 철학자 초빙해 삶의 중심에 대한 소통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9.03.15 14:21
  • 댓글 0
   
▲ 전라남도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전남여성플라자는 여성주의와 인문학을 도민에게 쉽게 풀어내며 문화예술을 함께 향유하는 ‘문화예술을 품은 여성인문아카데미’ 3월 첫 강좌를 지난 11일 운영했다.

이번 강의는 서강대학교 명예교수로 ‘탁월한 사유의 시선’, ‘경계에 흐르다’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최진석 실천철학자를 초빙해 ‘지금, 우리, 나의 삶의 중심잡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최진석 실천철학자는 강연을 통해 문명을 일궈온 인간의 생각과 철학함의 중요함을 풀어내며 결국 질문하는 인간이 자기 삶과 문명을 이끌어가는 주도적 삶을 살 수 있음을 강조했다.

공무원, 학자, 여성가족 기관 관계자 및 활동가, 일반 도민 등 70여 명이 참석해 철학적 사유와 성찰의 방식을 배우며 큰 만족감을 표현했다.

안경주 전남여성플라자 원장은 “문화예술을 품은 여성인문아카데미는 도민 모두의 풍성한 삶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생각과 마음을 더욱 살찌울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도민과 만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을 품은 여성인문아카데미는 앞으로 손희정 문화평론가, 이태호 교수 등을 초빙, 다양한 강좌로 운영될 예정이다. 무료교육이며,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전남여성플라자 누리집이나 전화로 하면 된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