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백봉초, 친구야, 사랑해!‘ 친구사랑의 날’운영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9.03.26 20:09
  • 댓글 0
백봉초(교장 신복호)는 26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친구사랑의 날’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괴산군 청안면 백봉초(교장 신복호)는 26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친구사랑의 날’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폭력이 증가하는 신학기에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친구와 선후배간 원만한 교우 관계를 형성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학교폭력 예방교육 전문가 이한나 강사(청주청소년꿈키움센터 소속)의 강의로 진행된 이 교육에서 학생들은 ‘다름과 틀림’, ‘장난과 폭력’에 대해 배웠다. 또 학교폭력의 정의와 종류를 익히고 친구란 함께 성장해나가는 소중한 동반자이며, 나와 다르다 해서 무시하거나 업신여겨서는 안 되는 귀한 존재임을 깨닫게 되었다.

함지성(3학년) 학생은 “눈을 안대로 가린 친구에게 달팽이 모양의 선을 따라 줄을 긋는 활동을 안내하는데 친구가 잘 못해서 답답했다. 그런데 막상 내가 하려니 나또한 잘 할 수 없었다”며 “함께 하는 활동에서 잘 해내려면 친구와 마음을 합치고 참고 기다려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신복호 교장은 “학기 초 아이들이 새로운 친구들, 새로운 선생님과 만나서 생활하려면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다. 우리학교는 금학년도에는 특별히 ‘행복마을 제비둥지’(백봉초에 입학 또는 전학 온 학생을 둔 가족이 월 5만원의 임대료로 입주할 수 있는 다가구 주택)에 입주하여 전학 온 초등학생이 다섯 명 있어서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것이 중요한 사안”이라며“오늘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서로를 더 아껴주고 사랑하며 친형제자매처럼 생활하는 방법을 조금이라도 익혔기 바란다”고 말했다.

백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른 사람과 화합하고 배려하며 따뜻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심신이 건강한 어린이 육성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