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남원시청,남원시 시책발굴 시민이 OK할 때 까지
  • 정찬웅 기자
  • 승인 2019.06.14 21:25
  • 댓글 0

[중부뉴스통신 = 정찬웅 기자]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13일 2019년 부서별 역점사업 발굴을 위한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부시장, 총무국장, 안전경제건설국장 배석하에 부서장 및 사업추진담당이 함께 참여하여 시민을 위한 시책은 반드시 추진한다는 책임 하에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부서별로 역점적으로 추진해야할 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회로 진행되었다.

눈에 띄는 시책사업으로는 시민이 제안한 사업들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론화 구체화하여 시민모두가 공감하는 정책구현을 실현토록 시민참여 온라인 플랫폼 구축, 마을기록을 시민과 함께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하며 문화 예술적 접근이 어려운 소외마을에 시립국악단의 정자나무 국악콘서트, 의료급여대상자 이가탄탄 지원사업, 경로당 간식비 지원, ‘도심 벽면을 푸르게’ 수직정원 조성사업 등 시민을 위한 시정으로 시민과 공감할 수 있는 사업추진을 우선으로 하고 있다.

남원시는 부서별 역점사업으로 발굴된 사업은 관련부서와 심도있는 검토를 거쳐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남원시는 신규시책보고를 7월 중 계획 중에 있으며 수요자의 의견이 반영되는 시민참여형 시책사업,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추진하여 행복한 남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정찬웅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