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 하반기 프로그램 접수신체활동 및 영양교육 프로그램 센터 방문 신청가능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9.07.17 10:46
  • 댓글 0
   
▲ 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 하반기 프로그램 접수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동네 가까운 곳에서 전문가에게 건강상담과 통합건강증진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건강증진 전담기관이다.

센터는 건강동아리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면서 건강문제를 해결하는 건강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라인댄스교실, 순환운동교실, 용두달빛운동교실 등 신체활동 부분의 프로그램이 있으며,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편식예방 조리교실,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조미료 만들기 교실 등 실습과 체험 위주의 다양한 영양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각 프로그램은 전문강사 및 영양사의 지도로 지역주민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고,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높은 참여율이 예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신규참여자가 우선 선발되며 프로그램마다 참여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본인에게 맞는 강좌를 선택한 후 참여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건강상담실과 구강체험실을 상시 운영해 혈압, 혈당검사와 같은 기초검사와 치아관리법, 틀니세척 등 구강보건 전반에 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건강생활지원센터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센터로 직접 방문해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