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함양양파 미국·중국시장 진출함양양파 대만, 동남아 5,062톤 수출에 이어 미국 120톤, 중국 1,000톤 선적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9.07.18 16:21
  • 댓글 0
   
▲ 함양양파 미국·중국시장 진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함양군이 양파 과잉생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대만 등 동남아에 5,062톤 수출에 이어 미국 120톤 중국 1,000톤 수출 길을 열었다.

군은 18일 안의농협산지유통센터에서 함양양파 첫 미국시장과 중국진출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수출 선적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장, 군의원, 이상인 안의농협조합장과 양파생산농가 및 수출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양파 수급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고 국내유통 및 수출시장을 넓혀가는 데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미국과 중국으로의 양파 수출은 지난 12일 안의농협과 ㈜창신농산간 수출협약을 통해 미국에 120톤, 중국에 1,000톤을 8월 초까지 납품하기로 해 수출 길에 올랐다.

이날 서춘수 함양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양파 과잉생산으로 농가가 어려움을 격고 있는 시기에 미국과 거대시장 중국으로의 수출 길을 연 이상인 안의농협조합장과 창신농산 대표께 감사를 표하고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 꾸준히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함양군은 양파 과잉생산에 발 빠른 대응으로 지역농협과, NH무역, 수출업체 및 군 유통센터를 통해 현재까지 대만, 베트남 등 동남아에 5,062톤을 수출하고 9월까지 3,470톤의 수출 물량을 늘려 국내 양파가격 안정과 수급조절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