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광주마스터즈수영]조직위, 선수촌~광주공항역간 무료 셔틀버스 운행8월 10일부터 1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0분 간격으로 운행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9.08.10 10:11
  • 댓글 0

선수촌에서 광주공항 지하철역간 무료셔틀버스가 운행된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시장, 이하 ‘조직위’)는 대중교통의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스터즈수영대회 공식숙소인 광산구 우산동 선수촌에서 광주공항(지하철)역간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기로 결정하였다.

2천여 명이 입촌하는 선수촌은 의료센터, 은행, 이·미용실 및 편의점, 카페, 면세점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지만, 외국선수들이 관광이나 쇼핑 등 즐길 수 있는 시내와는 접근성이 다소 떨어졌다.

이에 조직위는 지하철로 쉽게 광주 주요 도심지를 찾아갈 수 있게 무료 셔틀버스를 8월 10일부터 대회가 끝나는 18일까지 선수촌~광주공항 지하철역 간 노선을 운행하기로 했다.

오전 10시부터 밤 12까지 1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이번 셔틀버스는 이용승객이 많은 시간대인 오후 6시부터 밤 12시까지는 대형버스를 투입하고, 그 이외의 시간대는 이용수요에 따라 승합차를 병행하여 운행할 계획이다.

이번 셔틀버스 노선 확대로 광주공항역에서 쉽게 상무지구와 아시아 문화전당, 충장로, 양림동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져 선수나 관광객들이 쇼핑, 관광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조직위는 마스터즈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현재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무료이용, 선수촌~경기장, 광주공항·광주송정역·광주유스퀘어에서 주경기장간 셔틀버스 수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마스터즈수영대회는 참가선수들이 자체비용으로 참가등록비, 교통비, 숙박비 등 경비를 자비로 부담하고 참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