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횡성군, 여름철 감염병 예방활동 강화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19.08.13 13:40
  • 댓글 0
   
▲ 횡성군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횡성군보건소는?횡성지역에서?올해?처음으로?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환자가?발생함에?따라?매개 감염병 대응전담팀을 구성하는 등 확산 방지 예방에 나섰다.

진드기 매개체 중점 분포마을에는 기피제와 토시를 배부하고, 마을안내 방송을 1일 3회이상 실시해 야외활동 시?긴옷?착용, 기피제 사용?및?외출?후?목욕 하고?옷?갈아입기?등?예방수칙을?준수해 줄?것을?당부했다.

특히, 횡성호수길 등 9개소에 설치된 해충자동분사기를 점검하고 지역축제 연계 캠페인, 경로당순회교육, 읍면별 현수막 게시 등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FTS는?주로?4~11월에?SFTS?바이러스를?보유한?작은소피 참진드기에?물?후?고열,?소화기증상?등으로?나타난다.이 증상의 주요매개체는 농작업,?등산?등?야외활동?시?흡혈을?하는?작은소피참진드기로,?약충은?4-6월,?성충은?6-8월에?높은?밀도로?채집되므로?진드기에?물리지 않도록?주의하는?것이?최선의?예방법이다.?SFTS?감염자?중에는?50대?이상의?농업?및?임업?종사자의?비율이?높아 농촌지역?고연령층에서?주의가?필요하며,?야외활동?후?2주?이내에?고열,?소화기증상이?있을?경우?즉시?의료기관을?방문해?진료를?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