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학하 수소충전소 운영시간 평일 1시간 연장이용자 불편 해소 위해 운영시간 조정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9.08.14 08:33
  • 댓글 0
   
▲ 대전광역시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대전시는 수소자동차를 이용하는 시민 편의와 원활한 충전을 위해 학하 수소충전소의 운영시간을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학하 수소충전소는 지난 5월 20일 개장해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해왔으나 운영시간이 직장인 근무시간과 동일해 토요일에 충전차량이 집중되는 등 운영시간 조정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학하수소충전소는 차량의 접근성이 편리하고, 서울, 울산 등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타 지자체 수소차량의 이용횟수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친환경 수소자동차에 대한 시민 인식 확산과 차량보급이 늘면서 학하 수소충전소에서 충전하는 차량이 5월 하루 평균 5대에서 7월에는 17대로 이용객이 3배 이상 급증했다.

이에 대전시는 운영기관인 대전도시공사와 협의해 오는 20일부터 수소충전소 운영시간을 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후 7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해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도록 했다.

토요일은 현행과 동일하게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앞으로 수소차 보급에 맞춰 충전소 운영시간도 야간 및 주말까지 탄력적으로 늘릴 계획”이라며 “수소충전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충전인프라 확충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