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익산시, 민방위 보충훈련·비상 보충소집훈련 실시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9.08.16 17:08
  • 댓글 0
   
▲ 익산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익산시는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3월에 있었던 민방위 기본교육과 비상소집훈련에 참석하지 못한 민방위 대원들을 대상으로 보충훈련과 비상보충소집훈련을 실시한다.

민방위 1~4년차인 대원은 집합교육 대상으로 읍·면·동 마다 배정된 날에 맞춰 익산시 종합운동장 내에 개설된 민방위 교육장에서 민방위 제도, 화생방, 자연재난, 전기안전등의 교육을 실시하며 5년차 이상인 대원은 비상소집훈련 대상으로 읍·면·동 마다 배정된 날에 비상 소집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민방위 1~4년차 보충교육 대상자 가운데 낮 시간에 교육 참석이 어려운 대원을 위해 20일 오후 6시 야간교육과 25일 오후 2시 주말교육을 실시하며 개인사정으로 타 지역에서 교육받기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희망지역의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해 교육일정에 참석하면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지정된 교육일정에 참석하지 못하고 다른 날에 참석하는 대원은 교육장사정에 따라 교육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되도록 교육 배정된 날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읍·면·동별 교육 및 소집일정은 해당 행정복지센터 또는 익산시청 시민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