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
화명수목원, 추석민속놀이 체험마당 운영12일부터 15일 명절 당일 제외,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추석민속놀이’ 한마당 펼쳐져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9.09.11 09:07
  • 댓글 0
   
▲ 부산광역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이번 추석, 부산시 화명수목원에서 민족 대명절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추석민속놀이’ 한마당이 펼쳐진다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운영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원하며 입장은 오후 5시에 마감된다.

중앙광장에서 열리는 민속놀이체험마당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널뛰기,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굴렁쇠, 활쏘기, 팽이치기, 비석치기 등 고유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동물학습장과 숲속 도서관, 전시온실에서는 다양한 숲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다. 도심에서 벗어난 숲속 쉼터에서 다가오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수목이나 초화에 관심이 있다면 숲 해설을 들어보는 것도 좋다. 숲 해설은 개원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오후 4시 하루에 3번 진행된다.

오전 11시, 오후 3시에 진행되는 자연물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참가하면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