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세계 차없는 날 기념’ 친환경교통주간 운영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19.09.11 16:26
  • 댓글 0
   
▲ 횡성군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횡성군은 오는 16일부터 9월 22일까지‘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함께 걸어요’이란 주제로 친환경 교통주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세계 차없는 날’은 1년중 하루만이라도 차량운행을 자제해 교통 혼잡, 에너지 낭비, 환경 파괴 등의 심각성을 일깨우자는 취지로 1997년 프랑스 라로쉐에서 시작된 시민운동으로 전 세계 40여개국 2,000여 도시에서 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세계적인 행사로 발전해 왔다.

횡성군은 이번‘친환경교통주간’동안 승용차로 인한 온실가스 발생을 저감하기 위해 승용차 없이 출근하기, 대중교통 및 자전거 이용하기, 친환경 운전하기 등을 홍보하여 군민들의 자율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우선, 횡성군은 군청 및 읍·면사무소, 관내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경우 자발적으로 승용차 대신 자전거나 대중교통 등을 이용해 출근하는 적극 권장하여 친환경 교통생활 유도 및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나 임산부, 긴급취학자녀 등교 등 부득이하게 운행하는 차량은 제외하기로 했다.

임광식 환경산림과장은 “세계 차없는 날을 맞이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며, 저탄소 친환경 교통생활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아울러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