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인천광역시청,지구촌 명절 축제 성황리 개최”
  • 정찬웅 기자
  • 승인 2019.10.11 20:26
  • 댓글 0

[중부뉴스통신 = 정찬웅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2일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2019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지구촌 명절 축제’를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유엔(UN)광장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최대 명절인 한가위와 관련된 다양한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세계 각국의 명절 문화를 내외국인들이 체험토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제기구 직원, 인천글로벌캠퍼스 유학생, 지역주민 등 내외국인 약 1,000여명이 참가, 한가위 명절에 행해지는 한복예절, 전래놀이, 전통음식 맛보기 등 체험행사를 즐겼으며 특히 30여개 국가에서 온 외국인들이 직접 자국의 명절문화를 홍보하고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꾸려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외국인은 “마치 짧은 세계일주를 한 기분”이라며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뿐 아니라 세계 곳곳의 명절을 이해하고 전통음식도 먹어볼 수 있어 오감이 즐거운 행사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행사장을 찾는 일반 관람객의 볼거리 제공을 위해 고적대의 축하 퍼레이드, 유로피안 월드 댄스인 ‘유로삼바’등 공연이 선보였고 영유아를 위한 지구촌 여권 스탬프 찍기, 버블쇼, 포토부스,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는 거주 외국인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도시인 만큼, 외국인들이 원활히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지구촌 명절 축제가 내외국인이 서로 소통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인천이 진정한 국제도시로 향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찬웅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