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합천군, 2019 경남다문화가족 페스티벌 참가경남 도내 다문화가족의 어울림 장 마련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9.10.14 12:14
  • 댓글 0
   
▲ 합천군, 2019 경남다문화가족 페스티벌 참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합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2일 다문화가족 37명과 함께 경남도청에서 시행된 2019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다문화 퍼포먼스, 유공자표창 등의 기념식을 시작으로 사랑의 집 ‘소리샘 벨콰이어’ 핸드벨 공연, 여성결혼이민자 동아리 인타클럽의 난타공연으로 행사 오프닝을 알렸다.

2부 행사에는 2018년도 히든클럽 우승팀이 축하공연을 펼쳤고, 다문화 대전으로 다문화 공감 퀴즈쇼, 다문화 놀이 왕중왕전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참여의 장이 마련됐다.

한편, 이날 행사 체험부스에서는 음식체험, 자녀체험존, 드론체험, 뷰티살롱, 위기탈출 119등 부스별 특성에 맞는 테마존을 구성 운영하여 다문화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안명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도내 다문화가족이 다함께 어울릴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을 마련해 준 경상남도와 경상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우리 군에서도 운동회, 송년페스티벌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관내 다문화가족이 즐겁게 참여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