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영유아 성장발달 스크리닝’ 운영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19.10.22 13:15
  • 댓글 0
   
▲ 계양구 드림스타트, ‘영유아 성장발달 스크리닝’ 운영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 아동의 발달지연을 조기에 발견하고 중재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영유아 성장발달 스크리닝’을 드림스타트 미취학아동 및 양육자 6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의 성장 및 발달에 매우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기에 연령별로 정기적 성장발달 스크리닝을 통해 발달지연을 조기에 발견 및 중재함으로써 발달 지연의 위험 및 영향요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매 분기 경인여자대학교 간호학과 조경미 교수가 진행하고 있다.

스크리닝 검사결과 발달에 이상이 있거나 의심이 있는 아동에 대해서는 전문치료기관에 연계해 조기치료를 통한 장애 발생을 최소화하고 성장지연 및 발생 가능한 장애를 사전에 예방하도록 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한 어머니는 “아이의 발달이 또래보다 좀 늦은 거 같아 잘 자라고 있는 건지 항상 걱정됐었는데 이번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으며,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 및 부모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도움을 주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며, 2020년도에도 필요한 아동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