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광주서구, 주민들과 함께하는 한의약 중풍예방교실 종강8월부터 10월까지 65세 이상 지역주민 50명 대상으로 진행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9.10.31 12:03
  • 댓글 0
   
▲ 2019년 한의약 중풍예방교실 종강식 개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 서구는 지난 30일 지역 주민들의 중풍예방과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한의약 중풍예방교실을 성공적으로 종강했다.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중풍예방교실은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주1회 65세 이상 서구주민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참여하기 힘든 인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중풍예방관리법 강의, 저염식이 강의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길러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기공체조, 노인실버체조, 건강체조 및 한지공예품 제작, 원예요법 등 창의력활동도 진행됐다.

또한, 사업 질 평가를 위해 삶의 질 척도, 건강인식도 변화율을 사전·사후로 조사했으며 운동·영양교육도 병행 운영해 대상자가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서구 관계자는 “서구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의 건강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