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순창군, 오는 12월까지 상수도 공급 관세척으로 맑은 수돗물 공급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9.11.08 16:13
  • 댓글 0
   
▲ 오는 12월까지 상수도 공급 관세척으로 맑은 수돗물 공급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순창군은 한국수자원공사와 공동으로 오는 12월까지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진행해 순창읍내 상수도 관 세척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2019년부터 5개년 동안 진행되는 사업으로 16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유수율 85%를 달성하기 위해 노후 관망정비와 누수탐사, 블록 및 유지관리시스템 구축 등을 시행하게 된다.

이번에 진행하는 상수도관 세척은 순창읍내 노후 관망 정비 시 발생하는 탁수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더 맑은 수돗물을 군민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수도관 안으로 공기를 주입해 관에 낀 물때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군은 지난달 23일 시범적으로 심야 시간에 순창읍 옥천동 일원 95세대에 상수도 공급관로 세척을 시행, 수돗물 수질이 개선됐다을 확인했다.

순창읍내 2,5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12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척작업은 단계적으로 진행되며 세척 작업시 심야시간에는 수돗물 공급이 일시 중단된다.

군은 단수로 인해 불편이 예상되는 순창읍 주민들을 위해 집집마다 방문해 사전설명으로 주민 혼란을 최소할 방침이며 비상상황에 대비해 먹는 샘물도 준비하고 있다.

안동용 환경수도과장은 “세척작업이 완료되어 수돗물이 공급될 경우에는 반드시 맑은 물이 나오는 것을 최종 확인하고 이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 군민들이 더 맑은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