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사천청소년문화의집, 전문바리스타 나도 할 수 있어요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19.11.11 13:25
  • 댓글 0
   
▲ ‘2019년 2차 바리스타 2급 자격취득과정’ 진행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에서는 ‘2019년 2차 바리스타 2급 자격취득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바리스타 2급 자격취득과정은 관내 16세 이상의 청소년 중 공개모집한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12회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진행했다.

15명의 청소년이 7, 8월의 무더위를 지내고 가을까지 열심히 준비해 14명의 바리스타를 배출했으며 11월 9일에 사천청소년문화의집 이영숙 관장님과 함께 자격증 수여식을 가졌다.

낯선 커피 기계 앞에서 당황해 하던 청소년들이 수업이 거듭될수록 제법 전문 바리스타의 자세를 갖추고 점점 커피 제조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 이번 바리스타 자격 과정에는 관내 중·고생뿐만 아니라 법적 청소년 연령에 해당되는 대학생 및 일반 성인도 참여했으며 특히 경남자영고등학교 학습도움반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 참여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보람된 일도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중 한 명은 "단순히 자격증 취득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수업이었다. 그리고 내가 커피 만드는 것을 재밌어하고 좋아한다는 사실도 알게 됐으며 자신의 적성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이 고맙다“ 고 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