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동부Wee센터 야간상담 ‘마음 청진기’맞벌이 부모를 위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야간 상담 운영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19.11.29 16:28
  • 댓글 0
   
▲ 맞벌이 부모를 위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야간 상담 운영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3월 28일 4월 3일 11월 25일 11월 28일 총 4차례에 걸쳐 늦은 밤에 동부 관내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야간 상담 ‘마음청진기’ 프로그램을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참사랑정신건강의학과 이미숙 원장, 해맑은정신건강의학과 이수인 원장, 광주학생마음보듬센터 김보아 전문의가 동부Wee센터를 방문해 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자녀의 행동과 속마음에 대해 구체적인 자문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상담을 진행했다.

‘마음청진기’ 프로그램은 평소 양육에 대한 고민이 많지만 바쁜 직장생활로 전문가를 만나 상담하기 힘든 맞벌이 부모를 위해 야간에 운영했다. 자녀 교육에 있어 전문적인 멘토로서 필요한 역량을 부모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전문적인 훈육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학교 가정통신문을 보고 ‘마음청진기’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멀게만 느껴졌던 정신의학과 전문의를 가깝게 만날 수 있어서 마음의 부담감도 줄고 아이의 특성에 맞는 양육법을 전문가에게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고 야간 상담이 지속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