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정선아라리 꿈의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19.12.03 10:32
  • 댓글 0
   
▲ 정선군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정선아리랑문화재단에서는 3일 사북장학센터에서 “폐광지역 아이들에게 꿈이 되다”를 주제로 정선아라리 꿈의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정선아리랑문화재단에서 2013년 폐광지역 문화예술소외지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에서는 접근하기 어려운 오케스트라로 만들어진 지역청소년음악단체이다.

지난 2013년 34명의 초등학생들을 시작으로 현재는 성장한 단원들이 초·중·고등학생 등 총 5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술의 전당 및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축하 공연은 물론 매년 정선아리랑제를 비롯한 지역축제에 참여해 재능기부 공연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정기공연은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 51명과 강사 10명, 지휘자 1명 등 62명이 참여해 슈베르트의 “미완성 교향곡 1악장”을 비롯한 우리에게 익숙한 흥행 대작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의 아이언맨 3 OST ‘Iron Man 3’, 아리랑 랩소디, 지역인재인 남수정 소프라노와 함께 고향의 노래와 신 아리랑의 오케스트라 협연 공연이 진행됐다.

전종남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이사장은 꿈의 오케스트라는 폐광촌의 아이들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음악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꿈을 이룬 소중한 우리 고장의 보물이라며 앞으로도 정선아라리 꿈의 오케스트라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