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김천녹색미래과학관과 함께 성장하는 자유학기제 메이커 체험2019년 무한상상실 자유학기제 메이커 체험학습 인기 최고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19.12.05 10:36
  • 댓글 0
   
▲ 김천녹색미래과학관과 함께 성장하는 자유학기제 메이커 체험
[중부뉴스통신] 김천시 녹색미래과학관은 무한상상실 자유학기제 메이커 체험이 5년 째 성공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는 경북 10개 시군 23개 학교에서 1,500여명이 참가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학습했다.

2013년 교육부에서 시작한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기존의 교과수업을 벗어나 진로탐색 활동, 주제선택 활동, 예술·체육활동, 동아리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과학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한상상실 메이커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자유롭게 꿈과 끼를 발산하고 적성과 진로를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는 연초 무한상상 국비 공모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사업비로 운영되는 자유학기제 체험프로그램은 인공지능 로봇 체험, SW개발, 3D프린팅, VR콘텐츠 크리에이터, 목공공방, EM생활공방 6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한 학생당 2과목을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과목을 직접 선택해 체험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메이커 체험과 더불어 4D풀돔 및 상설전시관을 관람할 수도 있어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도교사들도 만족하고 있다.

김천시 정보기획과 정세영 과장은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은 무한상상실 경북거점센터로 자유학기제뿐만 아니라 초, 중, 고등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진로체험활동 등도 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로 학생들의 체험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