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정선군, 꿈 실현 열린 공간 “아리하랑”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준공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19.12.06 16:07
  • 댓글 0
   
▲ 정선군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정선군이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와 꿈을 키워나갈 청소년 수련시설 열린공간인 “아리하랑” 정선군 청소년수련관을 12월 준공을 완료하고 2020년 1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 미래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사고 건전한 육성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및 여가활동으로 꿈과 희망을 찾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공간마련을 위해 청소년수련관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

“아리하랑” 정선군 청소년수련관은 총 9,464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정선읍 북실리 764-1번지 일원에 부지 2,644㎡, 연면적 2,810㎡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청소년 수련관 주요 시설은 노래연습실·댄스연습실·동아리실·북카페·제과제빵·바리스타실·다용도 독서실 등 2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공간과 인재육성아카데미를 비롯한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등 8개의 교육강의실, 회의실, 사무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오는 12월 11일 “아리하랑”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존공식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청소년 수련관이 지역의 청소년들이 심신을 단련하고 꿈을 키워가며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한 청소년 활동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 학교 및 사회회와 연계를 통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명칭인 “아리하랑”은 정선군청소년문화의집 참여 청소년 30명이 아이디어 모집 및 회의를 거쳐 선정한 명칭으로 “아리랑”의 “아리”와 “함께사는 세상에서 훌륭한 사람이 되어라” 라는 순우리말인 “하랑” 을 합성한 것으로 “아리랑의 고장 정선군의 청소년들이 함께 훌륭한 사람이 되어라” 라는 뜻을 담고 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