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연예
국가인증 자유학기제 캠프 참가학교 모집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6 월부터 5 회 무료운영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17.03.06 08:28
  • 댓글 0
▲ 인공암벽타기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에서는 지리적 문화적 여건으로 혜택이 적어 자유학기제 활동 참여가 어려운 도서벽지 중학교를 대상으로 2017 년 자유학기제 지원 사업 참가학교를 오는 23 일까지 모집한다.

최근 청소년 진로역량계발과 인성함양을 위한 학교 밖 야외 수련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 선택이 교사들 사이에서 주의를 끌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국가가 공공성과 안전성 및 신뢰성을 인증한 국가 수련활동 인증제 프로그램이 주목된다 .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3 년 교육과정 중 1개 학기를 정하여 시험을 제외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국가정책이다.

이번캠프는 국가 인증캠프 제 5549 호로 진행되며 참가비가 전액 무료이다 . 신청 대상학교는 도서벽지교육진흥법시행규칙에 의하여 지정된 중학교나 전국 읍 · 면 · 리 지역에 위치한 중학교이다 . 오는 6 월부터 100 여 명씩 2박 3일 간 총 5 회가 진행된다.

주요프로그램은 자신의 꿈과 비전을 세워보고 긍정적인 자기이해를 통하여 진로를 알아보는 활동과 암벽등반, 오리엔티어링, 댄스, 공예, 영상 만들기 체험활동 등 다채롭다. 참가 신청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www.nyc.or.kr) 에서 하며 결과 발표는 3 월 27 일 ( 월 ) 13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한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