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세종시의회 제60회 임시회 개회…9일간 새해 첫 회기 진행김원식·상병헌·안찬영 의원 5분 자유발언대 올라 정책 대안 제시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0.01.14 13:16
  • 댓글 0
   
▲ 세종시의회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14일 오전 10시 제6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9일간 새해 첫 회기를 진행한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새해 첫 회기를 여는 개회식을 진행했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의 사자성어로 시민과 함께 하는 의정 의지를 담아 ‘동주공제’를 선정했다”며 “시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세종시의 이상향인 행정수도 완성에 함께 도달하자는 염원을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된 제6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상임위원회 위원 사·보임의 건’과 ‘2020년도 세종특별자치시와 시교육청 주요 업무 계획 보고·청취의 건’등 6개 안건이 처리됐다.

또한 김원식 의원과 상병헌 의원, 안찬영 의원은 5분 자유발언대에 올라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김원식 의원은 ‘세종시에 세종시목이 없다’는 주제로 설계 단계에서부터 세종시목인 소나무를 일정 비율 이상 식재하는 방안을 제시했으며. 상병헌 의원은 ‘반드시 아름중 과밀문제가 해결되길 바라며’라는 제목으로 아름중 제2캠퍼스 설립 추진과 과밀학급·원거리 배정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마련을 당부했다.

이어 안찬영 의원은 ‘세종특별자치시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한 제언’을 통해 상권활성화 조례 제정과 상권활성화재단 등 전문기관 설립 등을 제안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