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보은 송죽초, 겨울방학을 계절 프로그램과 함께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0.01.16 19:22
  • 댓글 0
보은 송죽초(교장 김광자) 3~6학년은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용인으로 스키캠프를 다녀왔다.

보은 송죽초(교장 김광자) 3~6학년은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용인으로 스키캠프를 다녀왔다.

돌봄교실 프로그램으로 실시된 이번 캠프는 겨울방학 동안 학교를 벗어난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적성을 발견하여 미래의 비전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단체 활동을 통해 또래 및 선후배 간의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는 민주시민 육성을 목표로 계획되었다.

스키장비를 렌탈하여 초급과 중급 두 그룹으로 나누어 수준에 맞는 강습을 실시하고, 수준에 맞는 슬로프에서 스키를 탔다. 저녁식사 후에는 영화 관람을 하고, 둘째 날에는 눈썰매도 즐겨 계절 체험학습과 문화체험학습이동시에 이루어져 학생들의 만족도가 더 높았다.

이재승 학생은 “보은에 눈이 별로 오지 않아 겨울인데도 눈을 제대로 보지 못했는데 하얀 슬로프에서 맘껏 스키를 타니 재미있고,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광자 교장은 “송죽초는 전교생이 돌봄교실에 참여하므로 방학 중에도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학기 중에 하지 못한 경험을 하고, 문화적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