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연예
봄꽃과 함께 즐기는 레저스포츠 여행!봄철 레저스포츠 여행 5개 상품, 3월부터 출시
  •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 승인 2017.03.06 22:26
  • 댓글 0

바야흐로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봄꽃으로 물드는 계절이 왔다. 싱그러운 봄철을 맞이해 레저스포츠와 관광이 결합된 여행상품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체험의 세계를 경험해 보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국민들의 레저스포츠 활동 수요에 부응하고 이를 관광으로 연결시켜 국민들이 더욱 알찬 국내여행을 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봄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을 개발했다.

공사는 봄철에 어울리는 레저스포츠 종목 및 지역의 문화·관광자원과 결합된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5개의 우수한 여행상품을 선정했다. 문체부는 선정된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판로 개척 및 관광객 모집에 필요한 운영비 등을 지원하여 일반 소비자들이 실제로 할인된 가격으로 여행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선정된 여행상품은 ▲‘레저천국 문경! 짚라인, 찻사발축제, 역사트레킹, 식도락여행’(짚라인코리아), ▲‘서해 금빛열차 타고 떠나는 보령 나들이’(여행공방), ▲‘천국의 섬 외도와 통영 케이블카, 스카이라인 루지 체험여행’(테마캠프여행사), ▲‘강진방문의해! 전남 숨은 명소 강진, 나주, 장성 힐링 미식여행’(웹투어), ▲‘순천 국가 정원/여수 스카이플라이&해상 케이블카 레저체험’(아름여행사)으로 봄철 지방 곳곳에서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들로 이루어졌다.

계절과 지역 특색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된 이들 봄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은 여행사별 누리집과 모바일, 카페, 누리소통망(SNS) 등 온라인 판매망을 통해 홍보, 판매된다. 각 여행상품들은 3월~5월 중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봄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 중 ▲‘레저천국 문경! 짚라인, 레일바이크, 역사트레킹’ ▲‘서해금빛열차 타고 떠나는 보령 나들이’ 등 2개 지역상품을 청소년 단체 대상 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으로 선정하여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사 레저관광팀 김태윤 팀장은 “봄철 여행상품 이후에도 여름, 가을 등 계절별로 여행상품을 순차적으로 개발하여 관광객들이 계절에 맞춰 쾌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해당 여행지가 ‘다시 가고 싶은 여행지’가 될 수 있도록 개발 상품을 대상으로 모니터링과 상품만족도 조사 등 상시적 점검과 피드백을 통해 여행상품의 품질 향상과 서비스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