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김종훈 대한체육회 명예대사, 슬로바키아 NOC위원장 면담동계종목 경기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재체결 추진 논의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17.03.07 13:31
  • 댓글 0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김종훈 명예대사 겸 국제위원장은 지난 6일 오전 올림픽회관 13층 집무실에서 안톤 시켈(Mr. Anton SIEKEL) 슬로바키아올림픽위원회 위원장과 면담을 가졌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김종훈 명예대사 겸 국제위원장은 오늘 3월 6일 오전 올림픽회관 13층 집무실에서 안톤 시켈(Mr. Anton SIEKEL) 슬로바키아올림픽위원회 위원장과 면담을 가졌다.

안톤 시켈 위원장은 대한민국과의 스포츠 교류 활성화를 위한 한-슬로바키아 NOC간 MOU 재체결(1994. 12. 16. 기체결)을 논의하고, 슬로바키아 선수단의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참가 준비를 위한 사전 조사를 위해 방한하였다고 밝혔다.

김종훈 명예대사는 한-슬로바키아 양국이 상호 우세한 종목의 교류를 통해 경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양국 간 스포츠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양 측의 의견을 담아 MOU 체결안을 교환, 조율하자고 제안하였다.

슬로바키아는 동계종목 중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알파인스키에서 우수한 기량을 갖추고 있으며, 우수선수를 양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슬로바키아 선수촌을 개촌하여 운영하고 있다.

안톤 시켈 위원장 및 조제프 리바(Mr. Jozef LIBA) 사무총장, 및 밀란 라시악(Mr. Milan LAJCIAK) 주한슬로바키아 대사 등은 면담 이후 강원도 평창으로 이동하여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경기장, 선수촌, 교통편 등 선수단에게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고, 슬로바키아 NOC 하우스 운영을 위한 장소도 조사할 계획이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