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대학
충북대, 대학 내 통일교육 솔선수범 나선다!통일부 주관 ‘통일교육 선도대학’선정…4년간 8억원 지원
  • [대학=중부뉴스통신]김준희 인턴기자
  • 승인 2020.02.28 18:02
  • 댓글 0
충북대 정문 전경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통일부에서 지원하는 2020년 통일교육 선도대학에 선정됐다.

충북대는 이번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통일교육을 모범적으로 시행해 대학생들의 통일인식을 제고하고, 대학 내 통일논의 활성화 및 통일시대에 걸맞은 창의적 인재 양성에 앞장선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충북대는 향후 2억 원씩 지원을 받아 통일교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 기간은 4년이며 사업 시행 2년 후 중간평가를 실시, 그 결과에 따라 지원 연장 여부가 결정된다.

충북대는 현재 ‘북한 경제 이해’, ‘북한정치론’ 등의 교과목을 운영하는 등 통일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이연호 사업단장(경제학과 교수)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충북대가 지역의 거점대학으로서 통일한국을 대비해 통일교육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통일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은 대학에서 주도적으로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 확산하고자 마련됐으며, 2020년에는 충북대를 비롯한 4개 대학이 신규로 선정돼 총 6개 대학이 지원을 받아 사업을 진행한다. 

[대학=중부뉴스통신]김준희 인턴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학=중부뉴스통신]김준희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