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방문건강관리사업?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전화 상담을 통한 일일모니터링 강화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0.03.26 14:58
  • 댓글 0
   
▲ 김천시청
[중부뉴스통신] 김천시보건소 중앙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팀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요청 대상자를 제외하고는 직접적인 방문을 잠정 연기하고 있다.

이로 인해 자칫 대상자들의 건강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직접 방문 감소에 따른 대응으로 전화 상담을 통한 일일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는 주로 취약계층 주민이므로 코로나19 예방 비상체제로 인해 지원인력을 제외한 방문팀원들이 전화 상담을 통해 건강관리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을 쏟고 있으며 또한 코로나19 증상 및 건강상태를 매일 모니터링 해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상자는 관련기관과 협조해 신속히 절차를 진행해 대상자 발생 및 예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손 씻기, 외출자제, 사회적 거리두기, 기침예절 등 감염병 예방교육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김천시보건소 중앙보건지소 관계자는“코로나19로 인해 지금은 모두가 힘들겠지만 관과 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는 충분이 극복할 수 있고 시민 한사람 한사람 개인위생 수칙을 잘 지키신다면 코로나는 반드시 종식될 것이다”고 전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