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교통사고 줄이기, 광주시민 모두 함께해요”교통신호 지키기, 음주·과속·불법주정차·무단횡단 하지 않기 등 홍보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0.06.04 16:00
  • 댓글 0
   
▲ 광주광역시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광역시가 교통사고 줄이기와 백운고가차도 철거에 따른 교통혼잡 및 안전대책 홍보를 위한 범시민 의식개선 캠페인을 4일 전개했다.

백운고가차도 철거 기념식과 연계해 남구청 앞 도로변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교통사고 줄이기, 광주시민이 모두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이용섭 시장, 남부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등 교통유관 기관 10곳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 2년 연속 전국 1위 달성 성과를 이어가면서 올해 늘어난 교통사고 사망자 수 감소를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교통신호 지키기 음주·과속운전 하지 않기 불법 주정차 하지 않기 무단횡단 하지 않기 대중교통 이용할 때 마스크 착용하기 등 교통안전을 위한 올바른 운전습관에 대한 홍보와 교통사고 예방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백운고가 철거 공사와 2023년까지 건설되는 도시철도 2호선 지하철 공사, 대남대로 지하차도 건설공사 등 대형 공사 추진계획에 따른 우회도로 안내, 교통혼잡에 따른 사고예방 홍보도 함께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교통안전도시 광주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지난 5월 17개 유관기관과 협업회의를 개최해 교통사고 줄이기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근본적인 타개책이 될 수 없는 만큼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의식 확산에 시민들께서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