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시, 2020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24개 중소기업 선정인증서 및 현판 수여, 경영안정자금 우대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0.06.30 14:12
  • 댓글 0
   
▲ 인천광역시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24개 중소기업을‘2020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인증서 및 현판 수여·경영안정자금 우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0일부터 5월 15일까지 총 33개사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신청접수를 했으며 이중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24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인증대상은 인천 소재 2년 이상 정상 운영 중인 중소기업으로 최근 1년간 근로자 증가인원이 5명 이상이고 근로자 증가율이 5% 이상이어야 하며 대상 업종은 제조업 및 관련 서비스업, 일부 지식기반서비스업, MICE 산업에 한한다.

이번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은 ㈜진영엘디엠, ㈜홀리랜드테크놀러지, ㈜나우테크닉스, ㈜두인, ㈜리스펙, ㈜건설철강, ㈜나이프코리아, ㈜아주화장품, ㈜제일에스컬레이터, ㈜우진의료기, ㈜원광에스엔티, ㈜이아이피, ㈜나이프플러스, ㈜코스플로우, ㈜삼영물류, ㈜대원인물, ㈜이노테크미디어, ㈜뉴겐코스메틱, ㈜이솔정보통신, ㈜현다이엔지, ㈜오병이어 ㈜핵광산업, ㈜케이와이피씨, ㈜신성피엔텍 24개 기업으로 각 기업당 3명에서 21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다.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을 유지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인증 받은 24개 기업을 포함해 지금까지 모두 134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인증서 및 현판이 수여되며 2년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우대 지원, 유망 중소기업 선정·디자인개발 사업 등 지원업체 선정 시 가점 부여,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지원 사업 우대 지원 등 24개 항목의 인센티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인증서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로 개최하지 않고 개별 수령을 안내할 예정이다.

장병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감소 등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안정에 힘쓴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아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에 선정된 인증기업에 대한 지원사항을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