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김천시 2020년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젊고 유능한 인력 전진배치, 징계공무원 문책인사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0.06.30 14:28
  • 댓글 0
   
▲ 김천시청
[중부뉴스통신] 김천시는 민선7기 2주년에 발 맞추어 2020년 7월 1일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인사규모는 4급 2명, 5급 21명, 6급 57명, 7급 10명, 8급 14명으로 총 104명이다.

김천시는 민선7기 반환점을 돌아 후반부에 접어드는 중요한 시기로 적재적소에 능력 있는 인사를 배치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19 선제적 대응과 시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는 일선행정기관의 인력을 보강하는데 치중했다.

이번 인사에 눈에 띄는 점은 금오공대 파견으로 경상북도와 금오공대는 김천시, 구미시를 협업 파트너로 선정해 경상북도·김천시·구미시 산학협력정책관 파견을 통해 ICT 융합산업 발전에 관한 정책 수립 사업을 진행한다.

시는 최근 감사원 감사에 적발되어 수 많은 공직자들의 사기를 저하시키고 시민에게 질타 받는 공무원에 대해 일벌백계 차원에서 하향전보를 이행해 공직내부의 긴장감을 조성하는 등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시 관계자는“조직 안정 및 시책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전보를 최소화하고 능력 중심의 인사를 위해 만전을 기했으며 이번 인사로민선 7기 핵심사업 추진과 시정 혁신을 더욱 가속화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