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목포시 수돗물 "유충없으니 안심하고 드세요."목포시 정수장 1개소, 배수지 8개소 등 상수도 시설물 긴급 점검 실시
  • [목포=중부뉴스통신]손성창 기자
  • 승인 2020.07.24 11:12
  • 댓글 0
   
▲ 목포시 수돗물, 유충 무(無)! 안심하고 드세요.

목포시는 관할 정수장과 배수지 등 상수도 시설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 결과 “목포시의 수돗물은 이상 없으며 유충으로부터 안전하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정수장 1개소 및 배수장 8개소를 긴급 점검하고 배수지 등 상수도 시설물에 외부 물질 유입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현장기동반을 편성해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는 등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목포시의 수돗물 정수처리 기법은 인천에서 사용하는 활성탄 여과지 공법을 이용하지 않고 모래여과 침전을 이용한 표준정수처리기법으로 수돗물의 정체를 발생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정수과정에서 염소소독을 실시하므로 유충이 발생할 가능성은 없다고 한다.

한편 목포시는 도서지역 식수난 해결을 위한 상수도 해저관로 매설공사 공사를 추진 중으로 8월중 장좌도에 수돗물을 공급하고 2021년까지 율도, 달리도와 외달도를 연결 완료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도서지역 주민들의 생활여건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시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후상수관망 정비, 스마트 물관리 시스템 구축 등 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2023년까지 추진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목포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질관리를 통해 전국 최고 수준의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중부뉴스통신]손성창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포=중부뉴스통신]손성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