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시, ‘하절기 에스오에스 기후행동 캠페인’실시31일 울산대공원 동문, 하절기 기후행동 실천 수칙 홍보 등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0.07.31 09:48
  • 댓글 0
   
▲ 울산시, ‘하절기 에스오에스 기후행동 캠페인’실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울산시는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하절기를 맞이해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하절기 에스오에스 기후행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7월 31일 오후 2시 울산대공원 동문 일원에서 울산시와 울산기후·환경네트워크, 그린리더울산광역시협의회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울산시는 이날 플랜카드, 피켓 등을 이용해 하절기 지구온도를 낮추는 저탄소 생활 실천 수칙을 적극 알린다.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 달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내버스 400대에 영상홍보도 함께한다.

지구를 구하기 위한 하절기 에스오에스 기후행동은 쿨맵시 입고 냉방 적정 온도 유지 절수기기 사용하고 샤워는 간단히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피서지에서도 분리배출은 철저히 안쓰는 플러그 뽑기 등이 있다 시원하고 밝은 색상, 땀이 빠르게 건조되는 기능성 소재 등의 넉넉하고 통기성이 우수한 쿨맵시를 착용하고 냉방온도를 2℃만 높여도 가구당 30.8㎾h/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며 샤워 시간을 5분만 줄여도 탄소를 1인당 6.6kgCO2/년 저감해 지구의 온도를 낮출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하절기 에스오에스 기후행동 수칙을 실천해 소중한 지구를 보호하고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기후변화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