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장흥군, “국가 암 무료검진 잊지 말고 받으세요”올해는 짝수년도 출생자가 대상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0.07.31 15:41
  • 댓글 0
   
▲ 장흥군, “국가 암 무료검진 잊지 말고 받으세요”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장흥군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해 국가암 검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국가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위암, 만 40세 이상 남녀 유방암, 만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 만 20세 이상 여성 대장암, 만 50세 이상 남녀 간암, 만 40세 이상 간암 발생 고위험군 폐암, 만54-74세 남녀 중 30갑년이상의 흡연력을 보유한 사람이다.

국가암 검진 무료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기준 직장가입자 10만원이하 지역가입자 9만 7000원이하로 검진 후 암 진단을 받을 경우 본인부담금의 최대 200만원까지 3년간 지원된다.

특히 대장암 기본검사는 분변 잠혈검사로 대변검사를 하지 않고 대장내시경을 받았을 경우에는 암 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며?분변검사통은 거주지역 보건기관에 상시 비치하고 있다.

참고로 장흥군 소재 검진기관은 4개소이며 전국 지정 검진기관 어디서나 가능하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잊지 말고 암 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