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제주도, 공공데이터 뉴딜 공모사업 최종 선정기업매칭 지원사업 5건 과제 선정…전국 공공기관 중 최다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0.09.03 14:16
  • 댓글 0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데이터 뉴딜 공모사업 중 기업매칭 지원사업 분야 대상지로 최종 선정돼 국비 12억 2,0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공데이터 기반 행정 추진 및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수요기관과 데이터 구축·가공이 가능한 IT기업을 매칭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사업에 필요한 예산은 전액 국비 지원된다.

제주도는 지역기업 중심으로 매칭해 총 5건의 과제를 신청한 결과 5건 모두 선정돼 전체 공공기관 중 최다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선정된 과제는 어린이 안전지도 데이터 수집 및 분석결과 도출 어린이보호구역 공간정보 구축 무장애 여행 데이터 구축 제주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민간 데이터 융합 고도화 제주 디지털 트윈 공간정보 데이터 구축이다.

또한,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과 연계 추진된다.

이에 따라 지역인재로 구성된 57명의 인턴이 참여하게 되며 구축된 데이터는 연말 이후 공공데이터 포털 및 제주데이터 허브를 통해 개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노희섭 도 미래전략국장은 “앞으로도 정부시책에 발맞춰 활용가치가 높은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구축·개방하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