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
2020년 청년희망날개통장 신규대상자 모집“부산 청년에게 희망의 날개를”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0.09.16 11:15
  • 댓글 0
   
▲ 2020년 청년희망날개통장 신규대상자 모집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부산시가 부산에 거주하며 근로하는 청년들에게 자산형성의 토대를 지원하는 ‘청년희망날개통장’ 신규가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내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청년희망날개통장 신규가입자 650명을 모집해 3년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년희망날개통장 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부산시가 청년들의 안정적인 미래 준비를 돕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년 500명씩 선정해 현재 1,300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는 교육 및 사례관리도 지원해 청년들의 자산형성과 미래 준비를 돕고 있다.

가입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부산인 만 15세~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현재 근로 중이여야 한다.

이 통장에 가입할 경우 청년이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부산시에서 1:1로 매칭해 매월 10만원씩 3년간 지원한다.

청년은 3년 후에 총 72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유사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 및 지원 이력이 있는 경우 신청이 불가하며 시 지원금은 교육비, 주택, 결혼자금, 창업자금 등의 청년의 자립 용도로 활용해야 한다.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은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자격조사 및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며 최종 선정자는 오는 10월 2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