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김해평야 마을-시가지 잇는 도시형버스2번 정식 운행김해시, 25일 오전 8시40분부터 운행 개시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0.09.23 15:48
  • 댓글 0
   
▲ 김해평야 마을-시가지 잇는 도시형버스2번 정식 운행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김해시는 오는 25일 오전 8시40분부터 김해평야의 마을과 시가지를 잇는 도시형버스2번을 정식 운행한다고 밝혔다.

도시형2번은 칠산서부동, 부원동, 활천동과 경전철 봉황·부원·인제대역 및 대형마트, 인근 시내버스 정류장을 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월~토요일까지 하루 5~7회 연결한다.

이용요금은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하고 교통카드로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환승혜택을 부여해 도시형버스2번을 이용한 후 경전철 및 다른 시내버스 노선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운행지역 중 특히 전하1통과 흥동2통 지역은 이용 수요가 적다는 이유로 이제까지 시내버스가 운행된 적이 한 번도 없는 대중교통 사각지대였다.

시는 지난 7월말 사업비의 50%까지 국비를 지원하는 국토부의 도시형교통모델 공모사업에 이번 사업이 선정돼 더 나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24일 오전 8시40분 봉황역에서 시범 운행을 시작으로 김해평야의 마을들과 시가지를 이어주는 도시형버스2번이 운행되게 된다”며 “도시형버스2번이 빠른 시일 내 자리 잡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많은 성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