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원희룡 지사 “보건당국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힘내주십시오”29일 보건건강위생과·제주보건소·공항 워크스루·보건환경연구원 방문 격려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0.09.29 15:41
  • 댓글 0
   
▲ 원희룡 지사 “보건당국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힘내주십시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29일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청정 제주를 지키고 있는 보건방역 일선 현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추석연휴기간 도민과 관광객들에 대한 코로나19 방역 및 검사 지원에 빈틈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 대비태세를 갖춰달라고 주문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코로나19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도 보건건강위생과를 방문해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도가 청정 지역으로 지켜질 수 있는 것은 모두 보건당국 여러분 덕분”이라며 “많이 지쳤지만 추석연휴 고비를 넘길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을 다음달라”고 격려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어서 제주보건소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독감 백신 보관상황 및 독감예방접종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

원 지사는 “전 도민 독감예방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주문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후 제주국제공항 내 워크스루를 방문해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원희룡 지사는 “무더운 여름철 방역복을 입고 코로나 검사와 방역을 위해 애써주신 보건당국 여러분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보건당국 직원들에 대한 업무환경과 불편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끝으로 도 보건환경연구원을 찾아 코로나19 검사를 담당하는 직원들을 만나 격려했다.

원 지사는 “추석연휴 코로나19 검체검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보건직원들의 업무과중이 걱정된다”며 “추석연휴 코로나19 검사자가 급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도 차원에서도 방역을 철저히 지키겠다”고 밝혔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