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고성군,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및 중간보고회 개최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0.10.23 10:24
  • 댓글 0
   
▲ 고성군,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및 중간보고회 개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고성군은 지난 20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고성군 고령친화도시 조성위원회 및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서만훈 부군수를 비롯한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위원회 및 중간보고회는 위원 위촉, 부위원장 선출, 연구 용역 중간보고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의견 수렴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에서는 군민 설문조사 및 군민전문가 집단 심층면접을 통한 고성군 고령친화도 분석결과 상기 내용을 토대로 한 분야별 추진과제 및 연관사업 도출 향후 일정과 이에 대한 상의 등이 이루어졌다.

앞서 지난 6월 고성군은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을 목표로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도출하고 고령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한국균현개발연구원과 계약을 체결한 후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사업 연구 용역‘을 착수했다.

서 부군수는 다양하고 깊이 있는 의견을 제시해주신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위원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토대로 계획을 수정 보완한 뒤, 다시 한 번 더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령화로 인한 사회문제와 인구구조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고령정책 방향 설정과 실천과제를 차질 없이 전개함으로써 전 연령대가 갈등 없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