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대학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2020학년도 하반기 취·창업지원협의회」 개최
  • [대학=중부뉴스통신]김준희 인턴기자
  • 승인 2020.11.17 17:08
  • 댓글 0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12일 대학일자리센터장실에서 「2020학년도 하반기 대학일자리센터 취·창업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12일 대학일자리센터장실에서 「2020학년도 하반기 대학일자리센터 취·창업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취·창업지원협의회는 지자체와 고용(복지+)센터 등의 외부위원과 당연직(내부위원)으로 구성되며, 이날 협의회에는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 조점수 순천시 투자일자리과 과장, 심춘보 산학협력단 부단장, 이병운 법학전공 교수, 문한식 사회체육학과 교수, 김대경 전기공학전공 부교수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대학일자리센터 2020년 추진 업무 보고 △고용노동부 청년일경험사업(디지털, 일경험, 농촌융복합분야 포함) 기업과 청년구직자 연계방안 △ 2020년 직무체험형 인턴사업 연계방안 △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규정 개정 △20201년 취업률 조사 대비 사전조사 결과보고 및 취업률 상승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더불어 대학과 지자체,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의 청년 일자리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역인재들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협의하였다.

순천대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자치단체와 고용(복지+)센터 등 지역 청년고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의 연계·협업을 바탕으로 대학일자리센터가 청년층 대상 고용서비스의 핵심 전달체계로서의 임무를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중부뉴스통신]김준희 인턴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학=중부뉴스통신]김준희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