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이재정 국회의원, 지역정치 개혁을 위한 ‘혁신위원’ 모집에 나서”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지역 정치의 새로운 모델 만들 것“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0.11.20 14:46
  • 댓글 0
   
▲ “이재정 국회의원, 지역정치 개혁을 위한 ‘혁신위원’ 모집에 나서“

[중부뉴스통신]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국회의원은 지역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더불어민주당과 안양동안을 지역정치 변화를 함께 만들어갈 ‘혁신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치개혁은 국민 모두가 한 목소리로 그 절박성을 이야기할 만큼 우리 사회의 오래된 화두이자 과제이며 특히 지역 정치는 정당정치가 제대로 안착되지 못한 가운데, 인사하는 정치, 줄서기 정치로 대표되는 등 구태정치의 상징이 되어 왔다.

이에 이재정 의원은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 안양 동안을 지역에서부터 풀뿌리 민주주의를 구현하고 지역 정치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기 위해 혁신위원 모집에 나섰다.

이재정 의원은 "정치개혁을 위해서는 시스템 정당으로 거듭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에서부터 시스템 정당의 모델을 만들어 지역정치 개혁은 물론 중앙정치 개혁에도 앞장 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을 혁신위원은 안양동안을 지역에 살며 새로운 지역정치를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여론 수렴 및 분과별 토론을 통해 지역정치 혁신안을 마련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을 지역위원회는 11월 26일 자정까지 혁신위원 참가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현재까지 70여명이 혁신위원 모집에 문을 두드렸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