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이달의 영농정보’ 집에서 받아보세요구독희망 농업인 무료 제공, 8쪽 소책자 주요 농작물 재배기술 정보 수록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1.01.07 16:00
  • 댓글 0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올해 관내 주요 농작물 영농기술 정보가 수록된 ‘이달의 영농정보’를 격월 1,300부씩 6회에 걸쳐 발간해 각 리사무소, 유관기관, 구독희망 농업인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달의 영농정보’는 지난 십여 년 동안 75회 발간 됐고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농촌지도사업 보급에 일익을 담당해 왔다.

주요 내용으로는 중장기 날씨 정보, 주요 작물의 월별 관리기술, 농업 동향, 시범 및 실증사업 등 8쪽 소책자로 농업경영에 필요한 정보가 영농시기에 맞춰 수록되어 농업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농업인들의 교육 참여 또는 농업기술센터 방문이 쉽지 않아 농업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달의 영농정보’ 정기구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제주농업기술센터로 신청하면 격월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배성준 농촌지도사는 ‘영농정보지는 농작물 시기별 실천기술을 담고 있어 영농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다’면서 ‘농업인이 원하는 농업정보 제공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