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청주시, 지역아동센터 코로나19 방역 대응 관련 간담회양성일 복지부 제1차관, 청주 지역아동센터 방역현장 방문
  •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
  • 승인 2021.01.14 13:23
  • 댓글 0
   
▲ 청주시청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 = 청주시가 14일 오후 지역아동센터 코로나19 방역 대응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충북 지역아동센터 시도지원단장, 청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청주시 지역아동센터 방역 대응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과 정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한 양성일 복지부 제1차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아동센터 운영 관련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참석자들은 휴원과 긴급돌봄 등에 따른 지역아동센터 운영에 대한 생생한 목소리를 전했다.

양성일 1차관은 “지역아동센터에서의 코로나19 감염 발생 방지를 위해 방역물품 등을 지원하는 한편 오늘 현장에서 주신 건의사항은 적극 검토해 정책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우리 시는 지역아동센터 74곳 2000여명의 아이들의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긴급돌봄 등에 운영비와 급식비 등 연간 90여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며“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