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청주시, 목재펠릿보일러·난로 설치 신청하세요목재펠릿보일러·난로 26대 보급 지원
  •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
  • 승인 2021.01.15 07:01
  • 댓글 0
   
▲ 청주시, 목재펠릿보일러·난로 설치 신청하세요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 = 청주시가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고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목재펠릿보일러와 난로를 보급한다.

목재펠릿보일러·난로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은 다음달 5일까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기한 내 사업량이 소진되지 않을 경우에는 신청일 이후에도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수시 신청 가능하다.

개인의 경우 보일러는 설치금액 기준의 70%까지, 난로는 최대 105만원까지 지원된다.

사회복지시설이나 주민편의용 시설로 인정이 되는 곳의 경우 보일러 설치금액의 전액이 지원가능하며 난로는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설치대상지가 청주시 지역 내 소재 자부담 능력이 있는 자 국고보조를 받아 화목보일러 또는 펠릿보일러 설치 후 5년이 경과한 경우 기 설치된 보일러·난로를 교체하고자 하는 자 등 자격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 중 심의를 거쳐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목재펠릿은 산에서 생산된 목재 부산물을 톱밥으로 분쇄한 후, 높은 온도와 압력으로 압축해 일정한 크기로 생산한 바이오 연료다.

목재펠릿보일러·난로는 기름보일러보다 이산화탄소와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고 등유 대비 약 16% 정도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중부뉴스통신]김현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