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청년 취업 효과 ‘톡톡’지난해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수료생 26명 중 21명 네오플 채용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1.02.16 14:18
  • 댓글 0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해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를 운영한 결과, 수료생 26명 중 21명이 네오플에 정규직 및 인턴으로 채용됐다고 밝혔다.

현재 인턴으로 근무하는 수료생도 3개월 근무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됨에 따라 향후 정규직 채용 인원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제주도, 제주테크노파크, ㈜네오플이 협력해 2D 그래픽 과정 프로그래밍 과정 등 총 2개의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취업과 직접 연계된 실무·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지역과 학력에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프로그램은 제주에서만 수강이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총 30명 선발에 346명이 신청해 11.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등 청년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총 48명이 취업하면서 전국적인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021년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교육 모집계획은 올해 4월경 발표될 예정이다.

허법률 도 기획조정실장은 “매년 우수한 도내 청년인력들이 도외로 유출되고 있는 시점에서 전문 취업지원과정인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를 통해 도내·외 우수 청년들을 계속해서 제주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이외에도 제주청년 일 성장 프로그램 등 올해에도 청년인재양성분야 17개 사업에 총 35억여원을 투입해 다양한 역량을 갖춘 청년인재양성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