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광주시교육청, 3월 등교개학 준비 전체학교 특별방역 실시광주시교육청, 3월 등교개학 준비 전체학교 특별방역 실시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2.18 14:51
  • 댓글 0
   
▲ 광주시교육청, 3월 등교개학 준비 전체학교 특별방역 실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3월 신학기 정상 등교개학을 앞두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광주지역 전체학교를 대상으로 등교개학 준비 특별방역을 오는 24일~3월1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교육청 주관으로 이뤄지는 이번 특별방역은 개학과 등교수업 확대를 고려해 신학기 시작 전 끝마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별방역은 광주지역 국·공·사립 유·초·중·고·특수·각종·대안학교 523교를 27개 권역으로 나눠 전문방역업체에 위탁해 ULV초미립자살균 살포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최근 종교 관련 집단감염 사례에서 논란이 된 방역 사각지대의 비인가 교육시설 30개소도 특별방역 대상에 포함시켰다.

또 시교육청은 특별방역이 짧은 기간 차질 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교육청 담당공무원으로 구성된 ‘방역소독 현장점검단’을 운영해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코로나19를 예방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선제적이고 예방적 조치로 특별방역을 실시한다”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신학기 학교방역 준비 및 지원에 빈틈이 없도록 방역체계를 점검·보완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