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영암군, 전남 최초 모바일 금연클리닉‘금연ON’운영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3.04 09:48
  • 댓글 0
   
▲ 영암군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영암군은 전남 최초로 온택트 금연 프로그램인 ‘비대면 금연클리닉 금연ON’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대면 금연클리닉 등록자 감소와 더불어 기존에 금연클리닉 등록시 신청서를 직접 제출해야 하거나 여러 가지 문항에 전화로 답을 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기에 올해에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택트 방식으로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클리닉 등록자는 금연물품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고 전화와 메신저 등 비대면으로 금연상담사의 관리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영암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6개월간 금연 성공 시 기념선물이 제공된다.

가입방법은 스마트폰 앱에서‘금연ON’을 검색하거나 간편하게 QR코드를 통해 설치한 후 거주 지역을 ‘영암군’으로 선택해 가입하면 된다.

영암군은 개별가입과 병행해 홈페이지 등 QR코드를 추가해 모바일 금연클리닉 ‘금연ON’ 앱을 누구나 손쉽게 설치·가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영암군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은 코로나19 감염 및 부작용의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는 만큼 비대면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